공유
다케다, 5년 연속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에 선정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TOKYO:4502/NYSE:TAK, 이하 “다케다”)이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의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 이하 “글로벌 100”)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21개 주요 성과 지표에서 7300개 기업을 평가했다. 이 지표를 통해 전 세계 상위 1%의 지속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고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다.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 다케다 사장 겸 CEO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구축하는 것은 다케다가 사업을 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요소다.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자랑스럽다”며 “코퍼레이트 나이트의 글로벌 100에 선정된 것은 다케다가 놓은 탄탄한 기반과 지금까지 이룬 성과를 입증한다. 우리는 더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지속적인 헌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다케다의 성과를 다음 영역에서 집중 조명했다. 

· 인상적인 전년 대비 에너지, 물, 온실가스 생산성 점수. 
· 공정한 가격 정책으로 저소득 국가에 최우선 약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얻는 청정 매출(clean revenue)의 높은 수치. 
· 3배 더 높은 여성 고위 임원 평균 점수. 

글로벌 100 외에도 다케다는 다른 여러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투자 밸류에이션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오랜 회원인 다케다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노력은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 등 주요 국제 목표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 다케다, 5년 연속 글로벌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에 선정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름을 입력하십시오